[인터뷰] <μš°μ‚°κ³Ό 뢀채> μ „μ‹œκΈ°νšμž μ•ˆμ„±μ„ μž‘κ°€λ₯Ό λ§Œλ‚˜λ‹€

λͺ©λ‘

1. μ›¨μ΄ν¬μΈνŠΈ(μ™œ 항상 μ„œλ‘œμ—κ²Œ μž”μΈν• κΉŒ)_κ°•ν™”μœ λ¦¬, ν”Όκ·Έλ¨ΌνŠΈν”„λ¦°νŠΈ, 벽돌, λ‚˜λ¬΄_2015
2. μ›¨μ΄ν¬μΈνŠΈ(κΈ°μ–΅ν•˜λŠ” 방법)_κ°•ν™”μœ λ¦¬, ν”Όκ·Έλ¨ΌνŠΈν”„λ¦°νŠΈ, 벽돌, λ‚˜λ¬΄_2015
3. ν• λ¨Έλ‹ˆλ‘œλΆ€ν„° 온 λ¬Έμžλ©”μ„Έμ§€_μ² , 베어링, ν”Όκ·Έλ¨ΌνŠΈ ν”„λ¦°νŠΈ, λͺ¨ν„°,고무_120Ø x 200cm_2015

μš°μ‚°κ³Ό λΆ€μ±„λΌλŠ” μ „μ‹œλ₯Ό μœ„ν•΄ μ œμž‘ν•œ μž‘ν’ˆμ΄λ©°, μ˜€μž‘λ™ν•˜λŠ” μ œλ„λ₯Ό κ·Ήλ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λ°©λ²•μœΌλ‘œ μ œμ‹œν•œ μž‘μ—…μ΄κΈ°λ„ ν•˜λ‹€. λ§Žμ€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œ 근본적인 원인은 μ‚¬λžŒμ˜ λ§ˆμŒμ— κ·Όκ±°ν•œλ‹€ μƒκ°ν–ˆλ‹€. 이 μ „μ‹œλ₯Ό 톡해 마음의 νƒœλ„μ— λŒ€ν•΄ λ³€ν™”λ₯Ό μ œμ‹œν•˜λŠ”λ° λƒ‰μ†Œμ—μ„œ μ—΄μ •μœΌλ‘œ λ³€ν™” λͺ¨μƒ‰, μ‚¬λžŒμ— λŒ€ν•œ 애정을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λ„ˆμ™€ λ‚˜, 그리고 κ·Έλ“€ λͺ¨λ‘κ°€ 같이 쒋을 수 μžˆλŠ” 방법을 찾고자 ν•œλ‹€..
μ›¨μ΄ν¬μΈνŠΈλŠ” 쀑간에 λ¨Έλ¬΄λŠ” 곳이자 μ§‘κ²°μ§€λΌλŠ” 의미λ₯Ό λœ»ν•œλ‹€. κ²Œμž„μ—μ„œλŠ” μ–΄λ–€ 지점에 κ°€λ©΄ μ–΄λ””λ‘œλ“  이동 κ°€λŠ₯ν•œ 포털 같은 μž₯μ†Œλ₯Ό λœ»ν•˜κΈ°λ„ ν•œλ‹€. μž‘ν’ˆμ— μ˜¬λΌμ„œμ„œ 이미지 ν˜Ήμ€ 글씨λ₯Ό 보고 λˆˆμ„ κ°μ•˜μ„ λ•Œ 연상을 ν†΅ν•œ 이동, 머릿속에 λŒμ•„λ‹€λ‹ˆλŠ” 것듀에 λŒ€ν•΄ 생각 등을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ν•΄μ£ΌλŠ” μž‘μ—…μ΄λ‹€. μ£Όλ³€ 그리고 λ©€λ¦¬μ—μ„œ μΌμ–΄λ‚˜λŠ” μ—¬λŸ¬ 가지 일듀과 각자의 λ‹€μ–‘ν•œ 상황에 λŒ€ν•΄ 연상할 수 μžˆμ„ 것이라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
(κΈ°μ–΅ν•˜λŠ” 방법)에 λ“±μž₯ν•˜λŠ” λ¬Όμ²΄λŠ” λŒ€μ „ λŒ€λ•μ—°κ΅¬λ‹¨μ§€ κ·Όμ²˜μ— μžˆλŠ” 솑전탑이닀. μ „ν˜•μ μΈ μ†‘μ „νƒ‘μ˜ λͺ¨μŠ΅κ³ΌλŠ” λ‹€λ₯Έ λ””μžμΈμœΌλ‘œ μ œμž‘λ˜μ—ˆλ‹€. 50Mμ•ˆμœΌλ‘œ κ°€κΉŒμ΄ κ°€λ©΄ μ¦‰μ‚¬ν•œλ‹€λŠ” 문ꡬλ₯Ό ν‘œμ‹œν•˜κ³  μžˆλ‹€.

(μ™œ 항상 μ„œλ‘œμ—κ²Œ μž”μΈν• κΉŒ)λŠ” 각 개인이 놓인 ν˜„μž¬μƒν™©κ³Ό μ–΄λ–€ 이 ν˜Ήμ€ μ–΄λ–€ κ²ƒκ³Όμ˜ 관계에 λŒ€ν•΄ μžλ¬Έν•˜λŠ” 방식인데, κ·Έ κ΄€κ³„λž€ 각기 λ‹€λ₯Ό 것이닀. μ„œλ‘œκ°€ 놓인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μž”ν˜Ήν•œ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ƒλŒ€μ—κ²Œ (λ‹€λ₯Έ νŽΈμ—κ²Œ) μž”μΈν•˜κ²Œ λŒ€ν•˜κ³  μžˆμ§€λŠ” μ•ŠλŠ” 지 생각해본닀.
μ΄λ―Έμ§€μ˜ ν”Όμ‚¬μ²΄λŠ” μ„œλ‘œλ₯Ό κ²½κ³„ν•˜κ³  κ°μ‹œν•˜λŠ” 탑이닀. κ°μ‹œνƒ€μ›Œλ₯Ό 레퍼런슀둜 μ œμž‘ν•œ 이미지닀. 보톡 κ΅­κ°€ κ°„μ˜ 경계에 μ‘΄μž¬ν•˜κ³  도심 μ•ˆμ—λ„ μžˆλ‹€. κ·Έ κ°μ‹œνƒ‘ μœ„μ—λŠ” μ‚΄μ•„μžˆλŠ” CCTV처럼 이 λˆ„κ΅°κ°€κ°€ 항상 μ§€μΌœλ³΄κ³  μžˆλ‹€.